본문 바로가기

맛카술 모음

추억이 샘솟는 제천역의 별미 가락국수를 맛볼 수 있는 베스트 2 맛집 현금식당과 일번지해장국을 소개드립니다.~

반응형

추억의 충북 제천역의 별미 가락국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 현금식당과 일번지해장국을 소개드립니다.~

요즘과 같이 쌀쌀해진 날씨면 떠나는 기차 탑승을 앞두고, 허겁지겁 먹으며 얼어붙은 몸을 녹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빈속을 든든히 채우던 제천역의 별미 ‘가락국수’가 있었습니다.

가락국수는 뜨거운 육수에 미리 삶아 놓은 국수를 데쳐 각종 고명을 얹어 먹는 음식으로, 주문과 거의 동시에 나와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 기차 탑승객의 많은 사랑을 받았었지만 점차 가락국수 판매점이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가락국수 판매점포 ‘일번지해장국’

▲가락국수 판매점포 ‘현금식당’

올해, KTX 이음의 개통으로 새 단장을 한 제천역에 그 시절 추억의 가락국수가 현대식 입맛에 맞춰 새롭게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제천역 맞은편에 있는 역전한마음시장 입구에 부근에 두 곳의 점포에서 새롭게 출시된 가락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 가락국수 외에도 새우튀김, 야채튀김이 올라간 우동과 유부초밥, 만두 등도 곁들여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4,500원부터 6,500원까지로 저렴해서 기차에 탑승하기 전 저렴한 가격으로 몸속을 든든하고 따뜻하게 채우기에 충분합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가락국수는 보기만 해도 그 따뜻함과 먹음직스러움이 절로 느껴졌습니다.

특히, 이번에 복원된 가락국수는 면이 탱탱하고, 국물이 아주 진해서 그 맛이 정말 훌륭했습니다.

 

함께 주문한 군만두 역시 바삭하고, 촉촉한 맛이 정말 좋았는데요. 속이 꽉 찬 튀김만두와 가락국수 한 그릇이면 든든한 한 끼로 충분했습니다.

이번 가락국수 복원은 과거 철도교통 중심지였던 제천역 플랫폼에서 먹었던 가락국수의 향수를 추억하고, 역전한마음시장 활성화와 미식도시제천 특화를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제천시는 제천역 가락국수의 복원을 위해 가락국수 복원 판매에 참여할 점포 두 곳을 공모하여 선정하고, 이들 점포에 대해 과거 실제로 제천역에서 가락국수를 판매했던 사람을 찾아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