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에서 바다 보러 가볼만한 곳 장길리 복합낚시공원에 가보았습니다.

반응형

위치는

장길리복합낚시공원을

검색하시면

방문하실 수 있어요.

주차장은

낚시공원주차장과

아래쪽 공터 주차장

두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돼요.

포항 장길리복합낚시공원

전망대가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문이 잠겨있었어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포항 바다 뷰 예뻤을 텐데

아쉬웠어요.

전망대 옆으로

바닷가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나무데크길이 있어요.

아무래도 겨울바다는

바람이 많이 불고 더 추우니

따뜻하게 껴입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가장 추운 날

방문했는데 롱패딩에

옷을 껴입어도 춥더라고요

데크길을 따라가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여기서 해돋이를

기다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돌아가서 저 멀리 보이는

저 길 끝이 오늘의 목적지에요.

탁 트인 바닷가에

꽤 넓은 공간들이라

해돋이로 사람들이 모여

복잡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바로 앞에는

보릿돌 카페,

펜션, 매점도 운영 중이에요.

날씨가 춥다 보니

따뜻한 음료 한잔하며

해돋이를 기다리는 것도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장길리복합낚시공원에 있는

이 긴 교량은

"보릿돌교"

버릿돌, 보릿돌이란

갯바위 모양이

보리와 같다고 해서

보리암 또는

보릿돌이라고 했어요.

이 마을 사람들은

옛날 보릿고개를 넘어야 할 때

이 바위 아래 바다에서

미역이 많이 나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답니다.

보릿돌교는

나무데크로 되어 있는데

중간중간 나무가 살짝

올라온 곳이 있어서

넘어지기 쉬우니 조심해야 해요.

 

보릿돌교 끝에

이 공간은 휴게 공간으로

넓은 공간이 아니지만

찬 바닷바람을 뚫고 와서

잠깐의 휴식

취하기 좋았어요.

사방이 유리 창이다 보니

안에 앉아서 바라보는

바다도 꽤나 좋았답니다.

 

다시 나와서

바라본 포항의 바다

보릿돌교 아래의

바위에 바닷물이 꽤 맑아서

이국적인 느낌을 주었어요.

아래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는데요.

바람이 심하게 불고

파도가 치는 날이라서

따로 내려가지는 않았어요.

위험지역의 경우

꼭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해요.

위에서 살포시

내려다보는 아래쪽

바람이 안 불고 파도가

잔잔한 날에는

아래쪽으로

내려가 바다를 구경하는 것도

꽤나 재밌을 거 같았어요.

포항을 자주 와봤지만

처음 와본 장길리복합낚시공원과

보릿돌교는

이국적이면서도 매력적인

포항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라고 생각해요.

새롭게 떠오르는

포항의 핫플

장길리복합낚시공원에서

새해 첫 해돋이를

맞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